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경기부동산

산성역 포레스티아 매매가 전세 분양가 실거주후기 5분 총정리

by 부동산 콜렉터 2023. 11. 28.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산성역 포레스티아에 대해 모든 걸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무순위 줍줍으로 인기를 끌었던 아파트죠? 산성역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 아파트이오니 잘 확인해 보시고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파트 개요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2020 년부터 입주를 시작한 단지로, 총세대수는 4089세대로, 대규모 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큰 단지인만큼 메이저 건설사 3곳이 건설을 담당했는데요, 바로 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 포스코건설입니다.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총 39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주차대수는 4998대로, 세대당 1.22대씩 주차가 가능합니다. 또한, 8호선 산성역을 바로 앞에 두고 있는 초역세권 아파트이며, 근처로는 영장근린공원과 산성동 조각공원, 영장산 등 자연적인 입지가 최고인 아파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산성역 포레스티아 현재 매물&전세 시세

다음으로는 산성역 포레스티아 현재 매물과 전세시세를 파악해보겠습니다. 현재 제가 가져온 것은 32평형과 함께 국민평형이라고도 불리는 95B타입이며, 가장 거래량이 많은 물건으로 가져와봤습니다. 부동산 상승기 때 최고실거래가 13억을 찍었고요, 그 이후로는 8억 원대까지 하락하다가 다시 바닥을 다지면서 올라오고 있는 중입니다. 확실히 대단지이다 보니 인기도 많고 그에 따라 거래 빈도도 매우 잦은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는 전세가격입니다. 상승기때는 약 8억 원 언저리까지 상승하다가 현재는 5억 2천만 원에서 5억 7천만 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매매가 대비 전세가는 53% 정도 수준입니다.

 

 

 

산성역 포레스티아 입지 및 거주 환경

다음으로는 산성역 포레스티아 아파트의 입지와 거주 환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 입지

첫번째로는 교통입지입니다. 같은 성남에 있는 한국의 테크노밸리, 판교역을 기준으로 잡아보았고요, 아무래도 8호선 산성역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니 지하철을 타는 데는 무리가 없지만 판교역까지 도착하는 데는 2번 환승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도 환승 시간을 감안해서 4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고요, 버스는 대략 50분 정도인데 출퇴근시간 등 교통상황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판교역에 이어서 강남역까지의 거리입니다. 8호선 산성역을 이용한 후 잠실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하시면 됩니다. 대략적으로 40분 정도 소요되네요. 이 정도면 강남접근성에 대해서도 충분히 메리트 있는 거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서울외곽순환도로나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도로도 충분히 이용할만한 위치에 있어서 어느 정도 교통의 편리함은 누릴 수 있다고 보입니다.

 

 

교육 입지

다음으로는 산성역 포레스티아의 교육 입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완벽한 초품아라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4분 정도 걸으면 바로 학교가 나오니 불편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만, 왕복 5차선 삼거리를 건너고 횡단보도를 또 한 번 건너야 해서 초등학생 자녀를 두신 학부모님들은 약간 마음에 걸릴 것 같긴 합니다. 바로 인근에 중학교는 없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환경

사실 자연을 품고 있는 아파트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아파트가 산성동 조각공원, 영장근린공원, 단대공원, 희망대공원으로 둘러싸여 있는 쿼드러플 공세권이라고 할 수 있고요, 바로 옆에 영장산하고 붙어있습니다. 산책할 때 질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도보 7분 정도 거리에 성남시 수정도서관, 도보 10분 거리에 성남도서관 등 공부할만한 시설도 있고요, 이마트도 1km 거리에 위치해 있고 종합병원도 인근에 다 준비되어 있으니 모든 인프라가 평균이상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산성역 포레스티아 시세분석 및 평당 매매가격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현재 평당 3550만 원정도입니다. 확실히 신축에 대단지라서 가격대가 있습니다. 또한, 수정구에서는 이만한 규모의 신축아파트는 바로 맞은편에 산성역 자이 푸르지오가 존재하며 산성역 자이 푸르지오는 평당 3600만 원 정도로 위례신도시를 제외하고 인근에서는 이만한 아파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포레스티아와 자이 푸르지오가 산성역 인근의 대장아파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단지 내부 전경

단지 내부와 실내 인테리어 역시 신축이라서 깔끔합니다. 단지의 익스테리어도 평화로운 데다 근처에 공원과 산이 있으니 아이들 키우기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산성역 포레스티아 실거주후기

A  : 주위 다른 아파트하고 다른 점은 전철 바로 옆이라는 점입니다. 또한, 위례, 잠실이 가까워서 석촌호수와 올림픽 공원도 자주 나갑니다.

 

B : 단지조성이 잘 되어서 살기 좋아요, 근처 상가가 별로 없어서 외식할 땐 다른 동네로 가게 됩니다.

 

C : 완벽한 아파트는 아니어도 충분히 매력 있는 아파트입니다.

 

 

산성역 포레스티아 평형 타입별 평면도

 

 

 

 

마무리

 

최근 총 3 타입의 7세대가 무순위 줍줍에 나왔습니다. 각각 74A, 74B, 84A 타입으로 평면도도 좋고 74 타입은 5억 중후반, 84 타입은 6억 초이니 사실상 당첨만 되어도 4~5억을 벌 수 있는 기회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 당첨자 발표가 나왔는데 당첨되신 분들은 미리 축하드립니다! 굳이 무순위 줍줍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관심을 가지고 볼만한 단지라고 생각되오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