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경기부동산

강동구 명일 신동아 매매가 전세가 시세 재건축 총정리

by 부동산 콜렉터 2023. 11. 28.
반응형

 

이번에 준비한 아파트는 강동구 명일동에 위치한 신동아 아파트입니다. 고덕역 바로 옆에 붙어있는 초역세권 아파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에 녹지와 학군이 잘 형성되어 있어서 초등학생 같은 어린아이들 키우기에도 좋습니다. 그럼 바로 분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개요

 

강동구 명일동에 위치한 신동아 아파트는 1986년에 지어진 아파트로 이제 지어진지지어진 지 거의 40년이 되어가는 아파트입니다. 7개의 동으로 이루어져 있고 세대수는 570세대로 규모가 크지는 않고요, 총 주차대수는 600대로 주차도 살짝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어진지 40년이 된 아파트인 만큼 재건축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안전정밀진단검사를 통과했습니다. 가지고 계신 분들... 부럽습니다. 바로 옆 상일동역 인근의 예시도 있는 데다 확실히 재건축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동네인 만큼 인기도 많은 것 같습니다.

 

명일 신동아 현재 매물&전세 시세

 

다음으로는 명일 신동아 현재 매물대입니다. 확실히 재건축이 진행되는 만큼 가격이 비쌉니다. 연식도 40년을 채워감에 따라 아파트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평수인 44평의 경우 10억 6500만 원에서 18억 8000만 원까지 상승했다가 현재는 16억 원 내외로 매물이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세가격은 가장 큰 평수인 44평을 기준으로 실거래가를 확인했을 때 대략 6억 5천 만원 내외로 움직인다고 보입니다. 매매가 대비 전세가율은 40% 내외입니다. 그밖에 29평과 39평은 각각 5억 5천만 원과 6억 원 내외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명일 신동아 입지 및 거주 환경

그럼 이제부터 명일 신동아 아파트의 교통 입지, 교육 입지, 거주 환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 입지

교통입지는 가장 직장과 인프라가 잘 깔려 있는 강남과 종로 두 군데의 거리를 확인해보았습니다. 강남의 경우에는 5호선과 천호역 8호선 환승, 잠실 2호선 환승 등 총 2번의 환승을 통해 45분 만에 강남을 도착할 수 있었고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한 번 갈아타서 55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환승의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나쁘지 않은 입지라고 보입니다.

 

그다음으로는 대기업들이 많이 모여있는 종로와 을지로입니다. 기준은 서울 시청역으로 잡았고요, 명일 신동아 아파트에서 출발했을 때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종로3가역에서 환승해서 도착할 수 있습니다. 바로 뒤에 상일동과 하남 미사가 존재하고 있어서 출근길에 앉아서 지하철 타는 모습은 포기해야겠습니다. 그래도 50분 정도면 나쁘지 않은 출퇴근 시간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고덕역에 9호선 연장이 예정되어 있죠, 9호선이 연장됨에 따라 강남접근성이 매우 우수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 긍정적인 영향을 바로 받을 수 있다는 것도 명일 신동아 아파트의 장점이겠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강남권의 30분 이내 진입도 가능해지며 환승의 불편함도 사라지니 가격 상승의 중요한 요인이 되겠습니다.

 

교육 입지

다음으로는 교육입지입니다. 가장 가까운 초등학교는 명원초등학교고요, 도보로 8분 정도 소요되지만, 중간에 학교까지 가는 길에 큰 도로도 없고 사고가 일어날 만한 요소도 없어서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또한 인근에 있는 중학교와 고등학교도 매우 우수한 학교들이 많아서 '명일학군'이라고 불릴 정도이며 학원가가 잇는 곳은 주변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올 정도라고 하니 학군도 우수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주환경

다음으로는 거주 환경입니다. 도보 1분 거리에 이마트가 위치하고 있으며 도보 3분 거리에 경희대학교병원이 있습니다. 또한, 인근에 강동아트센터와 이랜드리테일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강동그린웨이 명일 근린공원, 원터 근린공원 등 녹지 조성도 잘 되어 있으니 문화생활과 병원 인프라, 녹지 조성도 우수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건축만 잘 된다면 꼭 살고 싶은 곳이네요.

 

명일 신동아 시세분석 및 평당 매매가격

다음으로는 명일 신동아 시세분석과 평당 매매가격입니다. 현재 작성일인 11월 28일을 기준으로 명일 신동아는 평당 3736만 원의 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파트 자체가 오래되어서 재건축 연한을 넘긴 데다가 바로 옆에 하남 미사와 상일동의 신도시, 재건축을 통한 기대감이 반영되어 확실히 비싸긴 합니다. 또한, 구축이라 아파트 자체에서의 주거 환경은 살짝 불편할 수 있다는 점은 충분히 인지하셔야 하겠습니다. 하지만 인근 래미안 솔베뉴가 평당 4800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을 보아 재건축 사업이 원활히 진행된다면 추후에 가격 상승은 25% 내외로 더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 내부 전경

명일 신동아 단지 내부 전경입니다. 확실히 아파트 자체가 오래되었다는 게 느껴지는 듯하네요. 조경과 녹지 조성은 잘 되어 있습니다.

 

 

명일 신동아 실거주후기

A : 고덕역 바로 앞이라 좋고 인프라도 좋아요

 

B : 아파트는 오래되었지만 좋은 학군과 고덕역이 가까워 편리합니다.

 

C : 집은 넓어요, 근데 낡았어요.

 

D : 아파트가 오래되긴 했지만 잘 지어졌습니다, 지하주차장이 없어서 주차공간이 협소한 게 가장 큰 문제네요.

 

 

명일 신동아 평형 타입별 평면도

다음으로는 명일 신동아 평형 타입별 평면도입니다. 각각 29평, 39평, 44평입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명일 신동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고덕역 인근 아파트에 전부 호재가 되는 9호선 개통은 현재 서울시에서 심의와 설계를 통해 2028년 이후 개통을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 번 잘 고민해 보시고 좋은 아파트를 좋은 가격에 매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성역 포레스티아 입지, 매물, 시세 완전 분석 바로가기

 

 

 

 

 

반응형